두통과 알러지비염 증세가 있으신 환자분들을 위해 아로마요법을 시작하였습니다.

현대인은 만성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업무, 학업, 인간관계 등으로 몸은 긴장하고 더불어 우리의 몸은 쉬지 못합니다. 근긴장성두통은 대표적인 현대인의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과도한 목주위 근육들 (승모근, 두판상근등)의 긴장, 교감신경항진으로 인한 근육의 수축, 과도한 스크린 주시에 따른 눈주위 근육의 긴장, 혹은 수면부족등으로 인한 몸의 피로 상태등입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된 질환이라 치료에 있어서도 원인에 따른 접근이 중요합니다. 그런면에서 후각을 통한 뇌의 변연계를 자극하여 신경안정의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진 아로마오일은 교감신경의 흥분을 완화시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좋은 보조요법으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그림출처
본원에서는 신경안정의 효과가 크다고 알려진 라벤더를 베이스로 아로마레시피를 만들어 네뷸라이저를 통해 향을 맡도록 함으로서 몸에 쌓인 긴장이 풀어주게 하는 방식으로 아로마요법을 응용하고 있습니다.
그림출처
또한 알러지비염에 관해서 아로마요법의 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어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많은 에션셜오일이 비점막에 작용하여 부종을 가라앉히고 호흡기점막에 작용하여 항염효과를 보입니다. 페퍼민트는 박하잎에서 추출된 오일로 박하는 예로부터 풍열을 가라앉히는 효능으로 호흡기 질환에 상용되었던 약재입니다. 본원에서는 cineole 성분이 함유되어 호흡기 증상에 대한 안정효과를 보이는 유칼리투스와 페퍼민트를 베이스로 아로마오일을 혼합제조하여 네뷸라이저를 통해 흡입하는 방식으로 보조요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나선삼 대표원장님이 한국고등교육재단과 인터뷰 하셨습니다.